아드리엘 소식

아드리엘, ‘애드옵스(AdOps)’ 플랫폼 국내 최초 도입

아드리엘이 국내 최초로 ‘애드옵스 (AdOps)’ 개념을 도입하고 마케팅 관리 및 협업 자동화 플랫폼을 론칭했습니다.

언택트 시대 이후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면서 수많은 광고 채널 및 캠페인의 데이터 안에서 주요 성과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운영 관리 리소스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데이터 수집과 캠페인 관리,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많은 리소스가 투여되면서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아드리엘은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로 실시간 리포팅 통합 대시보드와 각종 자동화 툴을 기반으로 한 애드옵스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애드옵스(AdOps)란 데브옵스(DevOps; 개발과 운영 민첩성과 품질을 높이는 접근 방식) 개념을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 적용한 것으로 마케팅 전문가와 브랜드 담당자, 에이전시 간의 실시간 투명한 데이터 관리,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협업 등을 통해 공동의 목표 달성을 돕는 통합 시스템입니다.

아드리엘 애드옵스 플랫폼은 API 기술로 끌어오는 각 광고 플랫폼의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지속적인 성과 최적화를 통해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고, 투입 리소스를 절감하여 마케팅 담당자들이 전략과 기획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다채널 광고 데이터를 단 하나의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즉시성과 정확성이 확보됩니다. 또한 경영진, 마케팅 실무자, 에이전시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니즈에 따라 맞춤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도록 대시보드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투명한 공유가 가능하여 긴밀한 협력, 효과적인 마케팅 예산 관리와 성과 향상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자동 알람 시스템으로 문제에 대한 빠른 인지 및 대응을 통해 브랜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보이는 기회를 파악하여 더 높은 수익 창출을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드리엘의 엄수원 대표는 “국내 최초 애드옵스 플랫폼인 통합 마케팅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 마케팅에 참여하는 모든 구성원이 디지털 광고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관리, 분석하며 효율 극대화와 수익 개선을 목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해당 플랫폼으로 확보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인텔리전스를 강화해 디지털 마케팅 전 영역을 혁신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해당 내용의 기사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원문(국문):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7297664a



아드리엘 소식